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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7일부터 식약처에서 부당 광고 행위 합동 점검 실시가 이뤄집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당광고 행위가 늘어 아는 추세에 따라, 해당 광고를 보고 피해를 보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sns 상의 부당광고 행위를 식약처,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건 기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요즘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며, 소비자들 대상으로한 SNS의 부당광고 등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저 역시 블로거의 입장이지만 너무나 많은 광고 때문에 제품 구매에 혼선이 오는 부분도 발생하고 잘못 이해하고 구매할 뻔한 경험도 있습니다.
이번 진행되는 SNS 부당광고 행위 합동점검에 대한 핵심내용들을 정리해보았으니,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하시어 적발되는 사례가 없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NS 부당광고 행위 합동점검 기간
- 기간 : 8월 27일~30일.
- 검사 기관 : 식약처 주관 지방자치단체.
- 대상 :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식품 부담 광고가 게시된 사이트.
주요 점검 내용
- 일반 식품과 건강 기능 식품에 질병의 예방, 치료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표시 및 광고.
- 해당 카테고리는 탈모, 관절염, 항암, 비만, 변비 등.
- 일반 식품을건강 기능식품으로 오인과 혼동할 우려가 있는 표시와 광고.
- 해당 카테고리는 다이어트, 키 성장, 피로개선.
점검 조치 사항
- 적발 업체 혹은 게시물에 대해, SNS 차단/삭제 및 행정처분등으로 강력 조치 예정.
- 하반기 진행 후 결과는 공개되겠지만, 올해 상반기 실시 결과는 총 274건 발생하였음.
- 상반기 점검 사례는 건강기능 식품 오인, 혼동, 질병 예방/치료효과, 소비 자기만, 의약품 오인/혼동, 거짓 과장 부당광고 순으로 가장 많았음.
부당광고행위 일반 신고
- 불량 식품 신고 전화 1399로 개별 신고가 가능합니다.
SNS 부당광고행위 점검 내용 정리
위 내용은 수입식품정보 마루에 공유된 사이버 조사단 관련 내용을 중요 포인트만 정리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본문을 원하신다면 아래 페이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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