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ype뚜루-여행

수서역에서 서대구역 SRT시간표와 요금 가격 정리(서대구역에서 수서역 SRT시간표)

by Hype뚜루 2022. 3. 27.
728x90
반응형

SRT 서대구역 시간표와 요금에 관하여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서역에서 서대구역 SRT, 서대구역에서 수서역 SRT 시간표와 요금을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개설되었다는 것에 일단은 만족, 그렇지만 시간표 기차 운행하는 것이 하루 5개밖에 없어서 점차적으로 늘려줬으면 좋겠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서대구역에 드디어 SRT가 정차를 하기 시작합니다. 공사 처음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대구역이 드디어 SRT노선까지 뚫으면서 서대구지역에 계신 분들도 굳이 동대구역까지 갈 필요 없이 기차를 이용하여 이동의 편의성을 가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서역 서대구역 SRT 시긴표



솔직하게 동대구역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만 해도 서대구에서 거의 30분 이상 소요가 되는데... 서울에서 동대구까지가 2시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서대구역에 이렇게 SRT가 정차하여 시간표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감개무량한 순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서역에서 서대구역 SRT 요금


서울에서 서대구역까지의 요금부터 먼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서역 기준으로 수서역에서 서대구까지의 요금은 36500원입니다.

동대구까지의 경우 37,300원, 김천구미까지는 30300원으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수서에서 서대구까지 SRT의 가격대의 경우 주변역들의 가격 중간대쯤에 형성되었습니다.

동대구에서 서대구까지의 요금차이는 800원이네요

이렇게 생각해본다면 30분이상의 거리를 가야 하는데 800원으로 절약한 느낌입니다. 지하철 가격보다 싸니 수서에서 대구로 올 때 서대구로 가셔야 하는 분들은 이제 조금 더 상황이 좋아졌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케이티엑스 기준으로 서울에서 동대구까지 4만원이 넘는 금액이었는데, 수서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굳이 가격도 비싸고 거리도 먼 서울역까지 갈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지어질 때는 말도 많았지만, 어떻게 교통 편의성만 본다면 여러군데로 이익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서역에서 서대구 SRT 시간표


그다음은 시간표입니다.
시간표 테이블은 조금 아쉽습니다.


우선적으로 수서에서 서대구로 가는 경부선 하행 열차 시간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신규 노선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아직 서대구 쪽 수요가 확인이 덜 된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하루에 하행선으로 수서에서 서대구로 오는 기차의 수는 총 5대, 5번의 시간표가 있습니다.

수서에서 서대구 srt 시간표, 출처 srt앱


오전 시간대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오전 8시 수서 출발, 오전 9시 34분 서대구 도착
오전 9시 5분 수서 출발, 서대구 10시 45분 도착, 이렇게 2편의 SRT열차가 서대구에 오전에 정차합니다.

그리고 오후 시간대를 살펴보겠습니다.
오후 12시 50분 수서 출발 오후 14시 25분 서대구 도착

오후 15시 55분 수서 출발, 오후 17시 31분 서대구 도착

오후 17시 30분 수서 출발, 오후 19시 서대구 도착

이렇게 3가지 기차 편이 있습니다. 아직은 초기라서 기차 시간표 형성이 많이 되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동대구에 정차하는 SRT 대비하면 상당히 기차가 선다고 하기에도 애매할 정도의 적은 수의 기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전체 기차 경부선 타임테이블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착 기준의 시간표로 보시면 됩니다. 실제 기차 예약화면 시간의 차이가 조금 있으니 감안하시어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수서역 경부선 하행 시간표, 출처 : 수서역 SRT 3월 팜플렛


그다음은 경부선 상행 열차입니다.


서대구에서 수서 srt 시간표, 출처 srt앱

기본적으로 항해 과 동일하게 5개의 열차가 운행 중입니다. 서대구 출발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오전에 2개가 있습니다.

오전 6시 47분 출발, 오전 8시 10분 출발
그리고 오후 시간대에는 오후 13시 47분 출발, 오후 15시 44분 출발, 오후 23시 24분 출발 이렇게 3가지로 오후 시간대가 편성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애매한 시간대에는 기차표가 없고 이른 아침시간이나 점심 그리고 막차 개념으로 기차표가 존재하고 있어서 이 점은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중간중간 시간표가 비어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꼭 필요한 시간대에 열차는 운행하고 있어서 불편함을 덜어주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경부선 상행 전체 열차 시간표는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서역 경부선 상행 시간표, 출처 : 수서역 SRT 3월 팜플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