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ype뚜루- 가전 IT 트렌드 제품리뷰

아이폰 14 다이나믹 아일랜드 후기 멀티태스킹 최강 아이폰 바꿔야하는 이유(노치의 혁신)

by Hype뚜루 2022. 9. 26.
728x90
반응형

아이폰 14 다이나믹 아일랜드 후기에 대해서 이번 아이폰의 핵심은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입니다.

이게 바로 아이폰 바꿔야 하는 이유 그리고 좋아진 점의 전부라고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사실 지난 아이폰 13에서는 새로운 아이폰이라고 한다면 혁신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 14에는 기존의 단점을 가리고 이걸 장점으로 승화시켜버리는 아이폰 14 애플의 혁신을 보여줬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 좋아진 점 그리고 사야 하는 이유 :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 14 좋아진 점 다이나믹 아일랜드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한 가지 이유를 꼽는다면 다이나믹 아일랜드 때문입니다. 물가 상승 때문에 달러 환율이 오르면서 한화 구매 가격은 전년 대비 많이 올라갔습니다.

단, 기존 아이폰 사용자 및 앱등이라면 고민하시지 않고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그래도 고민이 된다면 사야 하는 이유는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입니다.

그 이유를 하나씩 집어보고, 아래에서 상세하게 사용 환경이나 사용 씬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전면 카메라 노치 부분 디자인 개선
  2. 아이폰의 멀티태스킹 단점 보완
  3. 사용자 편의성 증대
  4.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혁신


단점을 장점으로 만든 다이나믹 아일랜드

한 번에 여러 가지 앱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나 혹은 멀티 태스킹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의 단점 중 하나로 멀티태스킹 기능을 뽑을 것입니다. 그러한 단점을 커버하고 앞으로도 아이폰 혁신 중 하나 요소로 꼽힐만한 기능이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입니다.

전면 카메라 노치 영역의 변신

아이폰14 노치영역 활용 혁신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은 기존에 전면 카메라가 있던 노치 영역에 새로운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준 것이라고 보면 간단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아이폰의 '옥에 티'라고 불릴 만큼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는 굉장히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인데 불만족을 만족으로 만들어버리는 순간이 아이폰 14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 아이폰 14에서는 이러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인터페이스에 넣기 위해서 아이폰에 들어가는 페이스 아이디 센서 그리고 전면 카메라가 들어있던 노치 영역이 축소되었습니다.
이미 새로운 기술들이 너무나 많이 적용되어있는 스마트폰에 이런 게 바로 혁신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제공하는 기능은 상당히 많습니다. 이게 저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멀티 태스킹도 쉬워진 아이폰 14

노치 영역이었던 부분이 확대되어서 각종 알림 들을 표시하고 데이터들을 바로 눈으로 보여 줍니다. 단순히 알람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해당 다이나믹 아일랜드 부분이 조정이 되면서 사용자가 사용하는 콘텐츠나 앱에 맞게 움직이는 게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예를 들면, 타이머 시계를 사용할 경우에는 해당 표시에 대한 시간 기록이 앱을 굳이 보지 않아도 표시가 되며, 음악을 스트리밍 할 때도 앨범 정보 등이 같이 노출이 됩니다.

아이폰14 다이나믹 아일랜드 멀티태스킹


또한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한다면 해당 영역이 확장되어서 연결되었다는 표시를 하고 다시 돌아갑니다. 뭐 이 정도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구현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기존 애플 사용자들에게는 환영할만한 아이폰 14의 좋아진 점 기능입니다.

신박한 부분 중 하나는 스포츠 경기를 보게 된다면 노치 부분이 자동으로 양쪽으로 갈라지면서 경기를 보고 잇는 팀의 심벌과 스코어를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 탭과 동시에 사용하는 앱으로 연결

아이폰14 사용자 편의성 다이나믹 아일랜드

단순히 이렇게 사용하는 앱이나 알림등이 정보가 보여준다면 이게 혁신이고,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라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 14에서는 해당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표시되는 부분과 활동 멀티태스킹 하는 영역으로 바로 이동하게 해주는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예를 들면, 내가 듣고 있는 음악 정보가 나오고 있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영역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하는 앱으로 이동하게 되어 지는 것입니다.

사실 굉장히 단순하기는 하지만, 손가락을 몇 번 터치해서 해당 앱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화면상에 있는 부분을 한 번의 클릭으로 이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 부분이 상당히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상당히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는 편인데 그렇다 보니 손가락 끝 쪽 지문 있는 부분에 대한 피로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해 보이는 기능이라고 느끼는 부분은 클릭의 횟수를 줄여준다는 것이 포인트인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