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ype뚜루- 가전 IT 트렌드 제품리뷰

구글 픽셀6 스마트폰 19일 출시일과 가격 스펙 카메라 정리

by Hype뚜루 2021. 10. 8.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들이 연이어서 신모델을 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구글의 픽셀 6과 픽셀 6프로가 출시 예정입니다. 갤럭시 폴더블 폰부터 시작해서 애플 아이폰 13까지 그리고 중간중간 마케팅 요소를 뺏어먹으려고 하는 중국 스마트폰까지 아마 올해 하반기 가전/it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아티템 중 하나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뜨거운 시장에 구글의 픽셀6와 픽셀 6프로가 치고 들어옵니다. 현재까지 정리된 구글의 스마트폰 픽셀 6과 픽셀 6프로의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스마트폰 픽셀6/6프로 출시일

구글의 스마트폰인 픽셀6와 픽셀 6프로가 처음 대중들에게 공개가 된 것은 아닙니다. 다른 스마트폰들도 줄지어 신모델이 나오기 때문에 사전 공개가 어느 정도 필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8월 픽셀5A를 공개하면서 픽셀 6과 픽셀 6프로를 살짝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제품 공개행사의 예정은 19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글로벌로 첫 공개가 되는 것은 19일로 보시면 될 것 같고, 한국에서의 출시는 아마 바로 되거나 1~2주일 뒤 정도에 사전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의 경우 첫 공개가 된 이후 거의 한국에는 2~3주 뒤에 정식으로 출시를 진행하였으니, 아마 구글도 그쯤에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이번 구글의 픽셀6과6프로가 제 입장에서 기대되는 것은 구글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구글 픽셀 6와 6프로의 공개된 스펙과 가격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스마트폰-픽셀-픽셀6-픽셀6프로-출시일-19일
사진, 구글 픽셀6 예상 디자인

구글 스마트폰 픽셀 6/6프로 스펙과 가격정보

'구글-스마트폰-픽셀-픽셀6-픽셀6프로-가격-스펙-디자인
사진, 구글 픽셀6 출시일

많은 정보는 현재 픽셀 6와 6프로에 대해서는 공개된 것은 많이 없으나 현재까지 정리된 내용들을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픽셀6

 

먼저 픽셀 6의 경우 6.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8기가의 램과 저장용량은 128기가바이트와 256기가 바이트 총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이기도 하죠 용량별로 기기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카메라의 경우 앞면은 8mp 카메라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뒷면에는 광각 렌즈를 장착한 50mp 카메라와 초광간 렌즈를 장착한 12mp 카메라가 탑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4614 암페어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픽셀 6프로

픽셀 6프로의 경우 아무래도 픽셀 6프로보다는 디스플레이 자체가 다릅니다. 6.71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인치도 3인치가 늘어났지만 화질이 좀 더 선명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12기가의 램을 장착하고 있으며, 저장용량의 경우에도 총 3가지로 제공이 됩니다 128gb, 256gb, 512gb 이렇게 3종류의 용량으로 제공이 되는데 마치 갤럭시 시리즈를 보는 것 같은 구성이기도 합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전면은 12mp 카메라가 장착되고, 뒷면은 50mp 메인 카메라와 함께 텔레포토 렌즈를 장착한 48mp 카메라 그리고 12mp 초광폭 카메라 총 3개의 카메라로 구성이 됩니다. 아무래도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강조되다 보니 구글에서 나오는 픽셀 6프로 역시 이 부분에 있어서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은 느낌입니다.

 

'구글-스마트폰-픽셀-픽셀6-픽셀6프로-카메라-용량-가격-1000달러-700달러-프리미엄모델
사진, 구글 픽셀6 이미지 및 예상 가격

 

픽셀 6과 6프로 가격

가격의 경우 현재까지는 미지수입니다. 다만 현재 예상되는 가격은 픽셀 5와 같은 가격정책을 유지하며 700달러선으로 가장 기본 모델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6프로에서 용량이 가장 큰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1000달러 혹은 999달러 이 정도의 가격을 구성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왜냐하면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비쌀수록 잘 팔리고 희소성이 있는 제품일수록 잘 팔리고 있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어떻게 뽑혀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출시와 함께 구글 스마트폰인 픽셀 6의 운명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사라 고할 수 있는 갤럭시 그리고 애플의 스마트폰들이 줄줄이 출시를 했고 그 뒤를 잇는 중국의 스마트폰도 이미 신모델들이 다 출시되어 시장 수요를 어느 정도 가지고 갔기 때문입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을 압도하지 못할 경우에는 시장에서 큰 흥행은 어려울 수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벌써 액정이 깨져버린 사람들도 있기에 얼른 빨리 나와서 궁금증 해소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구글 사랑하고 있는데, 구글 스마트폰으로 바꿔버릴까 생각이 들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