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등교 여부 서울 경기도 휴교/원격수업 전환 시점 언제? 태풍 영향권 지역 부산 제주 경남 지역 등교는?
태풍 힌남노 상황에서 등교를 해야하나 말아햐나 여부에 대해서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로 북상함에 따라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되는 제주도와 경남 지역외에도 다른 곳들도 강한 바람과 폭우가 쏟아질 예정입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가 매일 가야하는 학교와 직장 걱정이 가장 많이 됩니다. 저도 당장 내일 출근해야하는데,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정부에서 교육청에서 휴교인지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는지 여부에 대해서 등교 여부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태풍 힌남노 등교 여부 서울과 경기지역
우선 태풍 힌남노 등교 여부, 직접적인 지역이 아닌 서울과 경기도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지역과 경기도 지역에서는 아직까지 태풍 힌남노 등교 여부에 대해서는 등교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서울 교육청과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봤는데, 별다른 공지사항이 확인되지 않았고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와 같은 채널에서도 별도로 휴교령 언급은 없습니다.
뉴스 등에서 발췌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서울 교육청과 경기도 교육청에서는 내일인 9월 5일에는 정상적으로 학교 등교를 진행하고 날씨 상황을 봐서 등교 여부에 대해서 공지한다는 방침입니다.
휴고나 원격 수업등에 대해서는 서울/경기권은 현재 9월 4일 기준으로는 별도 언급이 없습니다.
태풍영향권 부산, 제주, 경남 지역
태풍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되는 부산, 제주, 경남지역에서는 학교 등교 여부가 휴교하거나 원격수업으로 전환되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제주도 제주교육청 대다수 원격수업
우선 제주는 직접적인 태풍 영향권에 들어오게되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지역별로 태풍 이동 상황을 고려해서 해당 학교장이 자율적으로 휴업 원격수업 단축 수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밝혀진바로는 내일 5일에 제주도에서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는 유치원부터 시작해서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 합해서 310개 중 17개 학교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6일 정상수업을 하겠다고 알린 곳은 9개입니다.
부산, 부산 교육청 일부 학교 원격수업 전환
부산의 경우 부산 교육청에서 태풍 소식을 듣고 앞서서 빠르게 대응을 진행중입니다. 지난 9월 2일에 부산이 각 학교들에 원격 수업 등 학교 등교 운영을 조정하여 검토하라는 공문을 내렸다고 합니다.
부산 시내에서는 9월 6일 원격 수업 전환 하는 곳은 초등학교 18개, 임시 휴업 초등학교 1개라고 합니다.
경남 지역 전학교 원격 수업 전환
경남의 경우에는 경남 지역 모든 학교에서 원격 수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해도 태풍 영향권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지역의 경우에는 전체 휴교나 원격 수업 전환이 맞는 선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남 지역에서는 신안군의 4개 학교가 등·하교 시간 조정 또는 원격수업 전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