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늘은 일상 글이네요 오랜만에
겨울맞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옷을 드라이클리닝을 맡겼습니다. 겨울 맡이 옷 정리할 때 한 번 맡기려 곳 하다가 시간이 나지 않아서 이제야 진행을 합니다.
후암동 세탁소 월드크리닝
후암동에는 세탁소가 몇 개 있기는 한데 동네 세탁소에 맡기는 것보다는 요즘에는 월드크리닝이나 크린토피아 이런 곳에 많이 맡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프랜차이즈 업체 중 한 곳인 후암동 월드크리닝에 방문했습니다.
크린토피아는 후기를 조금 보니 불친절하다는 얘기도 있고 해서 거리상 조금 더 가까운 월드 클리닝에 세탁을 맡겼습니다.
후암동 후암시장 쪽 사거리쯤에서 주차장 방면 말고 그 반대쪽 골목길로 들어가는 길로 들어서면 월드크리닝이 보입니다.
저도 후기를 몇 개 찾아보고 갔지만 글이 그렇게 많이 없는데도 후기들이 상당히 괜찮은 편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전화 한 번 드리고 바로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로 출발합니다.
하는 김에 운동화도 가져갔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은 09시부터 20시까지이고, 토요일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수요일은 오픈 10시이네요~
먼저 전화드리고 갔었는데, 니트류 같은 경우에는 3박 4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3박 4일 정도야 옷만 깨끗해지는 것을 목표로 달려갔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이란?
평소에 세탁물 자주 접하는 사람들은 어떤 건지 정확하게 알던데.. 저는 그렇게 자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다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 편이라 이번 기회에 드라이클리닝이 어떤 것인지도 알아봤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이란 화학세탈을 의미하는데, 물 대신에 유기 용제를 사용해서 세탁을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드라이클리닝을 사용하게 되면 빨랫감이 손상되지 않고 옷의 변형도 잘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니트나 겨울 의류 쪽에는 드라이클리닝을 많이 하고요, 옷이 손상이 쉬운 제품들 모/견/아세테이트 등의 직물 등은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단점은, 기름때 이외 의 오염물은 제거하지 않는다는 점.. 이게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월드크리닝 세탁 가격(니트/운동화)
월드크리닝 가격은 종류별로 기본시작가가 다르게 시작합니다.
다운점퍼 반코트 원피스 남방 정장 운동화 이불 등등... 다양한 종류의 세탁물 별로 가격이 세팅되어있습니다. 일반 세탁소보다는 저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린토피아 대비해서는 크게 가격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저렇게 가격표로만 보면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 제가 계산한 영수증을 추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죽운동화는 4500원 그리고 니트 중간 두께는 3400원, 카디건 중간 두께 3600원 그리고 동계 니트는 개당 3800원입니다.
물론 가격차이가 조금 있을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드라이클리닝의 경우 가격이 거의 4천 원 아래 수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니트 상의 기준입니다.
후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세탁소 몇 군데를 전화를 드려봤는데, 오피스텔에 딸려있는 세탁소는 가격이 니트 하나당 8천 원 수준이어서 너무 비싼 가격 같아서 패스를 했습니다.
그리고 크린토피아의 경우에는 4천 원 정도로라고 얘기를 해주시더라고요. 가격 차이는 크게 없지만 후기가 월드크리닝이 더 좋아서 저는 월드크리닝에서 드라이클리닝을 맡겼습니다.
직접 가보니 사장님 친절하시기도 하고 설명도 꼼꼼히 잘해주시더라고요. 앞으로도 여기서 자주 드라이클리닝은 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