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ype뚜루- 가전 IT 트렌드 제품리뷰

갤럭시 z플립3 배터리 사용시간과 스펙, 5시간 사용되는 대용량 3300mah 배터리 광탈 원인은?

by Hype뚜루 2021. 11. 20.
728x90
반응형

지난 론칭 이후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 갤럭시 폴더블 폰 시리즈가 나온 지 3개월도 되지 않은 찰나에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문제인지 아니면 폴더플폰 자체 문제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z플립 3의 배터리 사용시간과 스펙 등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실 삼성 공홈에서는 배터리 대용량이라면서 엄청 강조하고 있는데, 실사용시간은 그렇지 못한 현실입니다.

삼성-갤럭시-플립3-배터리-광탈
삼성 갤럭시 플립3 , 출처 삼성닷컴 공홈

배터리의 문제인가 폴더블폰의 문제인가?

바로 배터리의 문제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의 경우 배터리 수명이 적어도 2년까지는 그래도 빨리 닳더라도 유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스마트폰의 배터리만 업체 as센터에 가서 교체하면 기존과 동일한 새 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갤럭시 z플립3 배터리 문제가 되는 것은 3개월도 되지 않는 시점에서 발생한 문제이기에 갤럭시 폴드 시리즈 사용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문제인지 아니면 폴더블폰이 문제인지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얼핏 보기에는 갤럭시 z플립 3에서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조금 아리송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스마트폰과 액정의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폴드3의 배터리 문제라면 이해는 됩니다. 예전에 지금은 단종된 lg의 v50시리즈의 경우 별도로 다른 액세서리에 장착하여 폴드를 구현했었는데 이때 사용했을 때도 배터리 소모량이 장난이 아니었거든요 ;;

 

v50의 배터리는 4000mah였는데, 플립3의 배터리는 3300mah이니 기술이나 효율성 차이가 있다고 쳐도.. 제가 사용한 v50보다 배터리가 적다는 것은 듀얼로 했을 때 광탈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갤럭시 z플립 3 사용자들의 마음이 조금은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광탈의 원인은?

플립3의 경우 배터리 문제가 될 부분들이 크게 없는 것 같은데 지금 이슈라고 하니 사용자들이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배터리가 탑재가 접히는 폰이기 때문에 배터리도 접어야하기 때문에 2개의 배터리를 상단과 하단에 배치하고 연결하는 과정에서 배터리의 사용시간 부분에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대용량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광탈해버리는 모습을보고 추측한 부분이오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듀얼 스크린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용량 배터리를 부착하고 나왔는데 광탈한다면 아마 다른 곳에서 문제가 발생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 니니다.

 

폴더블폰-배터리-v50-엘지-배터리-플립3
폴더블폰 LG V50

 

 

플립 3 배터리 용량과 스펙

갤럭시-z플립3-배터리-용량-사용시간-듀얼배터리
삼성 갤럭시 플립3 , 출처 삼성닷컴 공홈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플립 3의 소구점 중에서 한 가지가 배터리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져오면 오래도록 파워풀한 배터리, 인텔리전트 듀얼 배터리입니다.

 

3300mah 대용량 배터리라고 설명이 되어있고, 세부적으로 스펙으로 살펴보면 최대 사용 가능시간까지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시간 lte기준으로 12시간, 와이파이 기준으로 은 최대 13시간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재생시간의 경우 연결 안 된 상태로 16시간, 오디오 재생시간은 연결 안 된 상태로 51시간, 연속통화시간은 26시간으로 명시되어있습니다.

 

물론, 보통 제조사에서 만들어내는 기준의 경우 다른 요인들은 다 통제한 상태에서 해당 기능만 구현하였을 때 기준이라서 약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it전문매체 중 하나인 톰스 가이드가 배터리 지속 시간 측정을 테스트한 결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120hz 주사율 기준으로 갤럭시 z플립 3의 사용 시간은 5시간 43분 정도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기존에 삼성 스펙에 기재되어있는 시간과는 너무나도 큰 차이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라서 사용자들은 5g 대신에 lte를 쓰고, 디스플레이 주사율도 60hz로 낮춰서 쓰는 등 조금이라도 배터리를 아껴 쓰려는 그런 행동들이 소비자들에게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핸드폰 샀는데 배터리 때문에 기능을 제대로 사용을 못하다니 뭔가 웃픈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