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ype뚜루-여행

개인택시공제회 택시 교통사고 100대 0 보험 후기 대인 접수 안 해주려고 할 때 대응 방법

by Hype뚜루 2022. 5. 18.
728x90
반응형

개인택시공제회에 가입된 택시와 교통사고 보험 후기 전해드립니다. 대물 보험과 대인 보험 안 해주려고 해서 정말 난리도 아니었는데, 보험 접수 안 해주려고 할 때 대응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00대 0 보험 상황에서도 안 해주려고 해서 정말 당혹스러웠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개인택시 공제회와의 내용이지만 내용 까먹지 않기 위해서 기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업무용 차량으로 이동하던 와중에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상대방 차량은 개인택시 공제회로 보이는 카카오 택시였고 저희는 일반 차량이었습니다.

개인택시공제회란?

개인택시공제조합은 조합원이 공제계약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사고로 다른 사람의 신체를 사상 또는 재물을 손괴하는 등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60조에 의거 국토교통부 장관의 허가를 받아 설립한 단체임.

그래서 일반 보험회사 대비 규모가 작기도 하고 본인들 단체 조합원들을 위해서 활동하고 있어서 교통사고 발생시 상당히 비협조적이라는 다른 후기들이 많은 곳 같습니다.


교통사고 사건 상황

  • 언제? 어디서?

22년 5월 17일 13시 20분경
서울에서 부산 방향 경부고속도로 입구 초입

  • 사고 경위

차량 서행 중인 도로 상황 차가 막혀서 정차된 상태에서 상대방 가해자 차량이 뒤에서 피해자 차량 박음.


개인택시 공제회 택시와 교통사고 발생

사고 처리 1 : 가만히 있는 차량에 충돌한 카카오 택시


고속도로 초입이었기에 차량이 붐비어 만남의 광장 부산 방면으로 이동하여 차량 파손 부위 확인 진행.

그리고 차량 보험 대물과 대인 접수하겠다고 가해자로부터 확인.

그 후 본인 승객 있다고 가야 한가고 하며 가해자 차량 타고 이동.

피해자인 저와 나머지 같이 있었던 사람들은 보험 접수가 완료될 것이라고 얘기하였으니 그냥 안심하고 떠남.

기존에 보험사 연락 취하였으나 어차피 상대방 과실 100프로이고 대물 및 대인 접수 완료했다고 하니 그냥 출동 안 해도 된다고 하고 가던 길 갔음.


사건 처리 2 :보험 대인 접수는 못해주겠다는 가해자


보험 접수해준다는 피해자가 대물 접수만 되고 대인 접수는 연락이 없음. 1시간 정도 기다려봤으나 연락이 없어서 불길해지길 시작함.

그리고 역시 아니나 다를까 시간이 지나고 나니 갑자기 사고 낸 가해자에게서 전화가 와서 횡설수설하면서 대인 접수 못한다고 얘기를 함.

뭐 4명이 어떻게 다 다칠 수 있냐? 나일론 환자 아니냐? 이런 얘기를 하면서 대인 접수 못해준다고 함.

정말로 어이없던 게 사고 나면 일단 병원 가서 진단 먼저 받고 시작해야 하는 건데 저렇게 초장부터 말을 하니깐 어이가 없었음. 애초에 사고 나서부터 사과는 제대로 한 번도 하지 않았기도 해서 더 어이가 없었음.

본인이 피해자여도 저렇게 생각했을지라는 의문과 함께 그 휴게소에서 보험사들 불러서 처리했었어야 했는데라는 아쉬움이 남음.

그래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니깐 보험사 통해서 연락하라고 함.

사건 처리 3 : 대인 접수 vs 경찰서 사고 경위서와 병원 진단서


대인 접수를 해주지 않는다고 전화를 와서 저희에게 보험사가 통보식으로 얘기를 함.

아 그러면 우리는 경찰서 신고하고 진단서 가지고 직접 청구를 하겠다고 강경하게 대응.

친한 친구가 해당 업계 종사를 했어서 어느 정도 가이드를 받고 대응함.

사실 일이 조금 번거로워졌지만 너무 상대방이 괘씸하기도 하고 몸의 뻐근함도 더 심해지기 시작하여 굳게 해야겠다는 마음 가짐을 함.

사건 처리 4 : 상대방의 또다시 번복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났을까? 다시 가해자 쪽에서 연락이 와서 대인 접수해주겠다고 연락이 왔음.

이미 그 사이에 경찰 신고를 했었는데, 그래서인지 연락이 와서는 다시 해주겠다고 얘기를 함. 후 이제 마음 편안하게 됨.

상대방 보험사 개인택시 공제회에서 연락이 와서 인적정보와 주민등록번호를 전화로 물음.

응? 개인정보를 전화로 알려달라는 말에 조금 당황하기는 했지만 그냥 알려줌.

그러고
나서야 이제 대인 보험 접수가 되었다고 연락을 받음.


여기까지가 사건 당일 있었던 일이고 다음 이야기는 추가적으로 다음 글에서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택시 공제회 교통사고 보험 당일 핵심 내용 요약


사고 현장에서 모든 보험 접수 완료하기

큰 깨달음은 그 자리에서 대물 및 대인 접수를 완벽하게 접수하고 자리에서 헤어지는 것입니다.
스타리아? 승합 카카오 택시에 손님들이 타고 있다고 가봐야 한다고 얘기해서 빠르게 보내드렸는데 그게 화근이었습니다.

가능하면 접촉 사고 이후에는 그 자리에서 보험 접수에 대한 협의를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이런 일 겪으실 수 있으니 꼭 메모!

대인 접수해주지 않으려고 할 때는 직접 청구

또한 대인 접수를 해주지 않으려고 할 때는 꼭 사고 지점 확인해서 해당 관할 경찰서 신고 및 사건 경위서 확보 그리고 병원 진단서를 가지고 직접 청구하면 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상대방에서 대인 보험 접수를 해주지 않으려고 하는 상황이라면 대응 방법이 이거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댓글